MY MENU
제목

2023 동계학술회의 공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22
내용

존경하는 한국동양정치사상사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한국동양정치사상사학회장 강상규입니다.

한국동양정치사상사학회에서 이번에 <조선은 왜 중국화하지 않았는가?>라는 주제로 성찰하고 토론하는 동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고려대학교 아세아문제연구원 동아시아 정치사상센터가 주축이 되어 준비합니다.

 

현재 동아시아는 매우 긴박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동아시아의 위기를 넘어 평화와 상생의 길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그런 만큼 지혜로운 안목과 대화가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변화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한반도의 정체성을 어떻게 견지하며 어떻게 우리다운 매력을 지속적으로 창출해나갈 것인가 하는 문제의식 속에서 과거 여말선초의 시대상황으로 거슬러 올라가려고 합니다. 총체적으로 흔들리는 당시의 환경 속에서 선인들은 정치와 외교를 비롯하여 삶의 공간과 미학의 영역에서 어떻게 길을 찾아갔는지 학회 회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토론함으로써 오늘을 살아가는 혜안을 마련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2 9() 15:00시부터 18시까지 고려대학교 정경관 201호에서 한국동양정치사상사학회 동계학술회의를 개최하오니, 모쪼록 2학기 수업부담을 떨쳐내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학회에 참여해서 원로 선생님 및 동료 연구자들과의 만남과 열띤 논의를 펼쳐주시기 바랍니다.

 

동계학술회의의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첨부하는 포스터를 참조해 주십시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항상 건강하시고 건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